맛집

내돈내산 추어탕 맛집 추천 :: 할머니 가마솥 추어탕 상도점

알랍뷰 2022. 7. 22. 16:01
728x90

안녕하세요:)

지난주 복날이어서 몸보신 겸 먹었던 추어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당. 날씨랑도 너무 잘 어울리네용><

그럼 시작할게용!!

 

할머니가마솥추어탕 상도점

서울 동작구 상도로 133 / 02-3280-1022

매일 11:00~21:00

 
 

식당 외관입니다.

주차는 보시는 거처럼 가게 앞에도 가능하고 여기 자리 없으면 옆에 주차 관리해 주시는 아저씨가 계신데 그분이 안내해 주는 대로 주차하시면 됩니다:)

 
 
 
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대기하는 의자도 있고 내부에 테이블이 엄~~청 많아요.

식당이 되게 크고 넓더라구용.

화장실도 안에 있습니당ㅎㅎ

메뉴판은 벽에 붙어있긴 한데 여기는 추어탕 갈은거, 안갈은거, 튀김, 물만두 이렇게가 다에용!! 완전 추어탕 전문!!

통추어탕은 말 그대로 미꾸라지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요 ㅇㅅㅇ

못 드시는 분들은 그냥 추어탕 시키면 됩니당ㅎㅎ

저는 당연히!! 그냥 추어탕 ㅋㅋㅋ

 
 
 
 
 
 
 여기 좋은 점이 밥이 그냥 공깃밥 아니고 돌솥밥으로 나온다는 건데용 마지막에 숭늉도 먹을 수 있어용ㅎㅎ

기본 반찬으로 석박지, 김치, 어리굴젓, 콩나물 이렇게 나오고 저희는 추어 튀김 시켜서 간장도 주셨습니당!!

맨 처음에 기본 반찬 나오고 돌솥밥이 먼저 나왔어용.

그리고 바로 튀김이랑 추어탕이 나왔는데 밥뚜껑 열어서 그릇에 덜어놓고 뜨거운 물 주신 거 부어서 뚜껑 닫아놓고 잠깐 옆으로 치워두면되요!

그리고 맛있게 식사하고 나서 뚜껑 열면 밥이 뿔어서 숭늉이 되어있어용ㅎㅎ

일단 추어탕은 말모,, 그냥 너무 맛있구여~ 추어 튀김은 미꾸라지 통으로 튀긴 건데 사실 이거 처음 먹어봤는데 오 ㅎㅎ 맛있더라구용 근데 가시마냥 뭐가 자꾸 입속에서 찔려가지고 ㅋㅋㅋ 머리 부분은 안먹었어용,,,

그리고 여기 김치도 진짜 맛있고 저는 젓갈을 오징어젓갈 말고는 안 먹어서 ㅋㅋㅋㅋ 어리굴젓도 엄청 맛있다는데 도전은 못해봤어용>< 이런 거 좋아하시면 진짜 좋아하실 거예요!!

그리고 여기 어르신들이 지~~인짜 많이 방문하시더라구요. 어르신들 많이 찾는 곳이 진짜 맛집인 거 아시죠!!ㅋㅋ

나이 들면 입맛 없어지고 양도 줄어든다던데 진짜 다들 한 뚝배기씩 완뚝 하시더라구용 너무 맛있어서 그런 듯 ㅎㅎ

그리고 이게 마지막 숭늉!!ㅋㅋㅋ

먹다 말고 찍은 거 같아요 ㅋㅋㅋ 앗 마저 이것도 보여드려야지 하고 헿ㅎ

내돈내산은 아니고 법카법산 영수증 인증까지!!

복날 맞이 몸보신 아주 든~든 하게 잘하고 왔어용

몸보신 아니더라도 뜨끈한 게 땡기는 날에 한번 다녀와보세용 진짜 짱맛!